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티사이언티픽(이하 "회사"라고 함)가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이하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서비스"라고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이용고객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에 게시하며, 회원가입을 위해 회원정보를 제출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담 서비스와 관련한 추가적인 용어의 정의는 10조 2항을 따릅니다.

  1. 이용 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른 가입 신청 및 이용 계약 체결을 완료한 뒤, ID를 발급받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개인 또는 전화번호를 말합니다.
  4. 이용고객 :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메일 주소를 활용하여 회원이 설정합니다. 이때 작성된 이메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으며, 작성된 이메일에 오류가 있을 시(오타, 존재하지 않는 이메일, 기타 기재 오류) 거래, 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 오류 및 중복 등록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6. 회원 탈퇴: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함을 의미합니다.
  7. 상담사 : 회사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와 계약한 자를 말합니다.
  8. 개별거래 : 회사의 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이용고객과 상담사가 직접 서비스 대금을 주고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②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약관 이외의 관계 법령 및 각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 법령과 각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약관의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①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이 약관에 규정 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이 적용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 기타 방법으로 가입양식과 약관을 게재하고, 회원이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가입하기 누르기 등을 통해 제출하면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신청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단, 비회원을 포함한 이용고객이 060전화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의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은 10조 4항에 따릅니다.

②이용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만 19세 이상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지 아니한 경우 이용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및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약관 제22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이용 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④이용고객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해 회원가입을 통해 ID를 생성할 수 있으며, 각 ID를 통해 당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시하는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회원 및 실명 확인이 완료되지 않은 회원, 중복가입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⑤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만을 사용을 권장하며, 이용계약은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동일한 사용자가 동일한 정보를 입력하여 복수의 아이디를 사용할 경우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결제와 관련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제한)

① 이용고객의 회원 신청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문제가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약관 제 19조 제2항 각 호에서 금지하고 있는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2. 본 약관 제 22조 제6항에 의거, 재가입이 제한된 이용자에 해당되는 경우
  3. 회원 탈퇴 후 동일 아이디로 회원 가입을 재신청하려는 경우
  4. 기타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원인이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3. 이용자가 관련 법령에 의해 법정 대리인 동의 등 필요한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4.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5. 사실과 다른 정보로 가입한 경우
  6.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7. 시스템 오류를 이용한 유료 서비스의 무료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회사는 이용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 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이용고객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회사는 이용고객 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상담 서비스 및 상담 서비스에 부수되는 콘텐츠의 제반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1항 상의 각 서비스 및 제휴 서비스의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각 서비스 별 홈페이지 및 제휴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③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콘텐츠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위급한 상황의 경우 선처리 후공지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고객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고객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이용고객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권을 가집니다. 즉, 이용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 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⑥회사가 제공하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결제 관련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 사항을 따릅니다.

⑦회사가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 제3자 회사의 의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등 상세 사항은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 약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 시,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등)

①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만 19세 미만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허위로 연령을 기재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그 사유 및 기간을 사전 또는 사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10 조 (상담 서비스)

①상담 서비스란 회사가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고객과 상담사간의 전화상담, 화상상담, 텍스트 상담 등 기타 방법의 상담을 중개 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②상담 서비스와 관련한 용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060전화상담 :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060 전화번호를 통해 상담사와 전화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기타 상담 :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선결제 후 상담사와 챗팅 또는 기타 이외 방법의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상담 서비스에 대한 정책은 다음을 따릅니다.

  1. 상담 서비스는 이용고객의 결정에 의해 이용고객과 상담사간에 상담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는방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회사는 직접적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상담 서비스를 위한 제반 시스템만을 제공합니다. 이용고객과 상담사간에 성립된 거래와 상담내용과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이용고객과 상담사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상담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의 이용고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060전화상담은 접속시 음성안내 멘트를 통해 이를 고지하고 있으며, 기타상담은 회원가입 시 만19세 이상인 경우에 사용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나, 만 19세 미만의 사용자가 고지를 무시하고 이용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로 가입 후 이용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이에 대한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이용고객이 상담사에게 연락 가능한 개인 정보를 공개하거나 개별거래를 유도해서는 안됩니다. 개별거래시 회사는 이용고객과 상담사간의 개별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애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개별거래 확인시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이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고객이 사용금액을 납부하지 않거나, 사용금액이 회사가 정한 월 한도금액을 초과하면 이용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월 한도금액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책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장애를 인지한 상태에서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한 경우는 이용이 차단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한 금액을 납부한 이후에 이용차단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고객이 상담사에게 폭언, 욕설, 음담패설을 하거나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를 하면 이용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이용고객이 상담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요금 부과가 된 경우에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면 이용고객이 완납한 이용료는 환불해 드립니다.
  7. 상담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귀책사유의 시스템적인 오류를 제외하고, 주관적인 판단의 상담 품질등의 사유로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④060전화상담 서비스와 관련한 추가적인 정책은 다음을 따릅니다.

  1. 060전화상담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060전화상담으로 상담 서비스를 연결할 경우 이용고객은 자동 음성 안내 사항을 모두 듣고 전화를 끊지 아니하면 승락의 의사표시가 발생하여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060전화상담 이용료는 홈페이지, 모바일 서비스, 060 전화상담 접속시 음성 안내 사항을 통해 고지하며 다음 달 전화이용료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⑤기타상담 서비스와 관련한 추가적인 정책은 다음을 따릅니다.

  1. 기타상담은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만 이용할 있으며, 상담권 결제를 통해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기타상담은 가입된 아이디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기타상담내역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콘텐츠서비스)

①콘텐츠 서비스란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유료, 무료의 콘텐츠를 말합니다.

②회사는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유료 또는 무료로 구분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콘텐츠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이용고객에게 이용 기한 및 조건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이용고객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선물 받은 콘텐츠나 회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은 콘텐츠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④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는 사용 이후에는 시스템상의 오류를 제외하고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2조 (포인트 서비스)

①"포인트"란 상담 서비스별 정책, 서비스 중단 등의 사유가 발생된 경우 지급되는 보상 또는 이벤트 등의 경품으로 차등 지급되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포인트 서비스는 각 상담 서비스별로 지급 여부, 사용 방법 등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의 제공 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②무료로 지급되는 포인트의 보증기간은 서비스 제공 시 명시한 기간에 따르며, 기간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의 보증 기간은 기본적으로 1개월입니다.

③회원이 계정을 삭제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계정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계정에 적립된 "포인트"는 계정 삭제 시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④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또는 운영상의 이유로 최소 30일 전 사전 고지 후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3 조 (알림서비스)

①회사는 이용고객에게 할인쿠폰, 이벤트, 주요공지의 알림 서비스를 이메일과 SMS, 어플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약관에 동의하면 이메일과 SMS를 통한 알림 서비스 수신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이용고객은 회원가입 이후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의 회원정보 페이지를 통해 알림서비스 수신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광고 게재)

①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②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이용고객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등)

①이용고객에게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이 등록한 e-mail 주소로 고지하거나 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e-mail의 경우 해당 e-mail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통지가 불가한 경우 및 이용고객이 e-mail을 잘못 기재하여 등록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의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을 위해 이용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사양 및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이용고객의 게시물)

①이용고객이 게재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이용고객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관리상 혹은 정책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이용고객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고객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고객은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용고객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게시물이 이용고객의 의무 조항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탈퇴한 회원의 게시물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①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이용고객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③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이용고객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용고객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이 탈퇴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⑤회사는 이용고객의 게시물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고 그것이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저작권 및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수사기관, 결제 당사자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침에 따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원칙에 의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기입한 전화나 e-mail로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유형 불만 상황 대응 방침 처리기간
회원가입 회원탈퇴 후 재가입 불가 - 탈퇴 후에는 1개월이 지나야 재가입 가능함을 안내 즉시
SNS연동계정 탈퇴로 로그인 불가 - 가급적 내부 계정으로 가입하도록 유도 즉시
사용요금 미사용 요금 부과 주장 - 전산상 사용 이력 없는 경우 환불 후 시스템 점검
- 전산상 사용 이력 있는 경우 지인 또는 방문자 등이 사용한 경우 있으므로 사용 날짜 기준으로 확인 안내
3일 이내
사용량 대비 과다 청구 주장 - 명시된 가격은 부가세 미포함으로 실제 청구 금액에는 부가세가 추가됨을 안내 즉시
환불 이상 청구에 대한 환불 요청 - 과다사용, 상담 내용 불만, 이용자 부주의로 인한 청구 건은 환불 불가 안내
- 시스템, 결제 오류로 인한 청구 건은 전액/부분 환불
- 통화상태 불량의 경우 전액/부분 환불
- 정신질환이 있는 경우 부분 감액하여 환불
3일 이내
쿠폰 무료상담권 사용 오류 - 상담사 부가서비스 설정 문제의 경우 쿠폰 다시 적립 즉시
서비스이용 할인상담 이용 원했으나 비할인상담 이용 - 고객 과실이므로 환불 불가하며, 할인상담 시간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할인상담 사용 안내 즉시
결제 중 상담시간 충전 오류 - 전산 오류의 경우 결제 시간 충전 후 10% 할인쿠폰 보상 3일 이내
온라인 운세 결과 확인 오류 - 중복결제의 경우 취소 진행
-결제 후 결과확인 불가한 경우 오류 수정 후 재확인 안내
3일 이내
상담사 상담사 사정으로 상담 중단 - 상담 시간만큼 포인트/쿠폰으로 보상 3일 이내
상담 내용 불만 - 상담사에게 문제가 있는 경우 주의
-상담사에게 문제가 없는 경우 상담 내용에 대한 만족도는 개인 차가 있음을 양해 요청
3일 이내

제 19 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이용고객은 회원 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이용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 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 기재
  2.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3. 회원의 ID 또는 회원 ID에 축적된 포인트 등을 사용
  4.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5.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6. 상담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7.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요금 결제
  8.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9.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10. 프로그램의 버그 및 결제오류를 악용 혹은 버그 및 오류를 이용한 유료 서비스의 무료 이용
  11.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2.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3.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4.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5.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6.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저작권법에 위반하는 행위
  17.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8.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9.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③이용고객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이용고객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등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이용고객의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고객은 일체의 손해배상 의무를 부담합니다.

⑤이용고객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의 관리 및 변경)

이용고객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이용고객이 입력한 개인 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는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21 조 (이용고객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①이용고객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이용고객의 과실로 인해 ID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어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이용고객이 자신의 서비스 이용 권한 또는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대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여 야기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이용고객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때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①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 중지나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이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e-mail 또는 서비스별 홈페이지(회사가 별도로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 한합니다.)를 통하여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회사가 안내하는 절차를 이행해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E-mail: info@tscientific.co.kr

③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거나 또는 제한, 회원자격을 박탈 하는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일부가 허위이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할 경우
  3. 상담사에게 폭언, 욕설, 음담패설, 기타 불법적인 행위를 한 경우
  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프로그램의 사용 및 배포, 시스템의 버그이용,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을 훼손시키려는 행위를 할 경우
  5.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하여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이 발생한 경우
  6. 본 약관 및 회사의 타 약관에 의해 ID 사용이 중지 또는 제한된 경우
  7.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 결제 등
  8. 본 약관 제19조 2항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9.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회사에 피해를 주거나 불법적인 행위를 한 경우

④이용고객이 본 조 3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고객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 유료 결제 콘텐츠의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⑤회사는 본 조 제 3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의 경우, 이용고객 자격을 박탈하고 동일한 신상정보로 재가입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 해지, 회원박탈 등으로 인해 이용고객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의 유지 등을 위하여 ID 및 해당 ID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종료 이전에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별도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ID관련 정보 및 콘텐츠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회원 탈퇴가 완료되면, 탈퇴 후 일정 기간 내 회원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이의신청 절차)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한 사안에 대한 이의 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이의를 회사가 마련하는 고객센터에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24 조 (손해배상)

①이용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25 조 (면책사항)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⑩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회사를 통해 직접 유료 구매한 것은 제외) 포인트, 콘텐츠 등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 또는 회사 직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⑪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이용고객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실제 전화상담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6 조 (관할법원)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회사와 이용고객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1.

본 약관은 2021년 06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